サクラ大戦/Goods

[BOOK]파칭코 CR 사쿠라대전 2 COMPLETE WORKS

GONZALEZ 2010. 5. 6. 01:38

 모처럼 사쿠라대전 관련 서적이 출시되었습니다.
출판사는 '뱌쿠야 쇼보(白夜書房)' 라는 곳으로서, 이전부터 다수의 파칭코 서적을 출간해 오며 관련 계열로는 일본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코믹스 등의 매체를 제외하면 2008년의 DS판 공략집 이후로 실로 2년만의 사쿠라대전 서적이라 그런지 파칭코 외에도 다양한 읽을거리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표지 일러스트는 세키구치 카나미 라는 분께서 담당하셨는데, 세키구치 씨는 활동사진에도 프롭 디자이너로 참여하신 바 있습니다. 이 일러스트를 두고 2ch에서는 동인지 같다는 평가도..;


사쿠라대전 관련 소프트들의 발매날짜를 포함한 각종 이벤트 연표가 표지 뒤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미디어 믹스의 선구자. 1996년의 게임을 시작으로 진화해 갔던 사쿠라대전의 발자취를 뒤돌아보는 페이지입니다.


이번 파칭코 게임은 2편을 베이스로 하고 있기 때문에 캐릭터 소개도 2편의 일러스트 및 설정이 사용되었습니다.


스탶 및 캐스트들과의 인터뷰. 스야마 씨는 자신과 오오가미와의 공통점에 대해 '없다' 라고 하시며, 오오가미는 자신에게 있어 '뛰어넘을 수 없는 목표' 같은 느낌이라고 이야기하십니다. 굳이 하나를 꼽자면 친가가 미용실이라서 자연스럽게 여성들과 교류할 수 있었다는 것?


이 책의 가장 큰 소장가치라면, 2005년의 신 파랑새 공연 이후 사쿠라대전 관련 이벤트에 일절 관계하지 않았던 오카모토 마야 씨의 인터뷰가 수록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오카모토 씨는 실제로 파칭코를 무척 좋아하셔서 목소리 녹음 시에도 자신이 땄을 때를 상정하며 연기를 했다고 하십니다.
오리히메와 사쿠라대전에 대한 애정 역시 변치 않으신 모습이 무척 반가웠습니다.


팬들 사이에서는 애증의 존재가 되고 만 히로이 씨. 사쿠라대전의 이야기는 자신의 개인사와도 같다고 말씀하십니다.
등장인물 중 '이홍란' 은 자신의 친척 이름이며, 실제로 중국인이라는 비화도 들려주셨습니다.
사쿠라대전의 미래에 대해서는 이제 팬으로서의 입장이 되어, 자신이 할수 없었던 것들을 다음 분들이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파칭코 실기의 기믹에 대해. '가능한 한 화려하게' 라는 히로이 씨의 주문이 있었다고 합니다.


플레이 중 경우에 따라 파리하나구미의 5인방과 제미니를 볼 수 있습니다.


합체공격의 연출에 대해. 다른 캐릭터들은 PS판 '혈조' 의 영상을 그대로 쓰고 있지만 1편에 출연하지 않았던 오리히메와 레니의 영상은 새롭게 제작되었습니다. 오리히메의 루즈삭스 복장에 대해 오카모토 씨는, 오리히메의 오디션을 받을 무렵 당초에는 '로마의 휴일' 의 오드리 헵번 같은 연기를 주문 받았었지만, 어느샌가 '코갸루' 느낌의 캐릭터가 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2편의 엔딩씬을 파칭코에서도 즐길 수 있습니다.


파칭코 3편이 나온다면 파리가 무대가 될까요?


실기 개발진들과의 인터뷰.


기체 스펙과 공략포인트에 대해


잘 읽어뒀다가 실전에 써먹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런데 현장에서는 벌써 회수의 폭풍이 불고 있다던데..